- 전시 & 공연

[공연] 히사이시 조 콘서트- 드림시어터

P.하루 2021. 8. 21. 19:44
반응형

 

히사이시조 영화음악 콘서트 - 드림시어터

 기다리던 히사이시 조 콘서트를 드디어 관람했네요. 그리고 오랜만의 리뷰입니다. 

항상 음악만 추가해놓고 들어서 뭐가 뭔지 정확히 잘 구분하진 못했지만,
대부분 자주 듣던 음악이라서 반가웠네요.
역시 현장에서 오케스트라 연주를 듣는 것은 항상 새롭고, 여운이 더 강하게 남습니다. 

코로나다 뭐다, 이래저래 힘든 일상을 벗어나,
동화 속 세계로 빠져드는 듯한 공연이었습니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을 본 작품도 있고 아닌 작품도 있었지만, 음악들은 자주 들어 본 것들이라서 더 재밌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비 내리는 숲속을 지나, 다른 세상으로의 터널을 통과해보기도 하고,
격렬한 전장을 헤치고 , 드넓은 바다로의 여정을 지나온 듯합니다.
전반적인 음악이 각기 다른 개성을 뛰면서도, 한편으로는 또 다 거기서 거기인 느낌도 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안 들었고, 사실은 다시 한번 더 듣게 되는 그야말로 회전목마 같은 연주회였습니다. 
개인적으로 Summer를 좋아하는데, 특히나 이곡은 대게 마지막에 어울리는 음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오늘은 비도 많이 오고, 바람도 많이 불고, 쾌적한 날씨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여름의 끝자락을 알리는 그런 날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인지 이 곡이 더욱 듣기 좋았습니다. 

마지막 자작곡은, 조금 슬픈듯하면서도 미지의 미래를 향한 한걸음을 내딛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사실 음악을 들으면서도 이제는 하야오 감독의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히사이시 조의 음악이 함께하는 새로운 작품이 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는데, 이 자작곡을 통해,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과 희망을 엿볼 수 있었네요.

즐거운 감상이었고, 무더웠던 여름의 마지막 여운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공연이었습니다. 

반응형